본문 바로가기
▶ 먹 자 ◀

┏ 마산 - 동해장어 ┒ :: 장어&꼼장어구이, 장어회국수

by 걸음이 느린 아이 2013. 7. 3.

 

 

2013.06.29 두산 vs NC 경기를 보기위해 마산으로 출발~

 

서울 강동구 출발 -> 경부고속 -> 영동고속 -> 중부내륙고속 -> 남해제1고속

토요일이라 그런지 영동고속도로는 차가 막혀서 초보운전인 남자친구를 당황하게 만들었다ㅋㅋ

 

신나게 야구를 보고 근처 맛집을 검색했다.

식신로드 촬영 문구가 딱 눈에 들어왔고, 야구장에서 10분도 채 안걸리는 거리에 있었다.

바로 출발 ㄱㄱ

 

TV 촬영지이지만, 그간 많이 낚였(?)기 때문에

큰 기대없이 적당한 기대만 하고 들어가서 간단하게

장어구이 2인분만 주문했다.

 

당연히 소주는 좋은데이~♬

(작년 부산 G-satr 및 사직구장 여행 때 우린 좋은데이에 푹 빠졌더라는 후문 ㅋ)

 

 

밑 반찬으로 나온 양배추 셀러드인데 위에 땅콩이.... 고소고소고소고소~~

 

 

 

이건 홍어 초 무침 같은데..

우리 시골에선 잔치 혹은 상가집 등에서 늘 접할 수 있는 음식!

 

 

 

이건 미더덕이랑 홍합이랑 콩나물인지 숙주인지 섞어서 만든 탕인데

흠.. 맛있었는데 한 접시 더 달라해서 먹고 올걸..ㅋㅋ

 

 

 

단호박이랑 백김치, 깻잎도 맛있었고

삶은 땅콩도 정말~ 맛있었고.

 

 

 

이건, 식신로드 촬영 사진보고 '장어회국수'를 시켜야는데 잘 몰라서 '장어국수'를 시킨..

가격은 4000원인데 국물이 꼭 추어탕? ㅎㅎ

 

 

 

드디어 나온 장어~

1인분에 12000원? 이건 2인분 사진인데,

실제로 보면 양 많은데 양이 적게 나온듯한.. 나쁜사진 ㅋ

 

 

 

꼬리는 불판에 올리자마자 춤을 추네~

어찌나 징그럽던지 ㅋㅋ

 

 

 

난 역시 고기든 생선이든 굽는건 잘하는 것 같아.

장어를 보라~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저 빛깔을 ㅋㅋ

 

 

 

 

마산 어시장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

장어, 꼼장어, 조개, 회 등 음식점이 쭉~ 있었다.

 

부산 자갈치 시장처럼 평상에서 먹기도 하고

바로 옆에 고깃배도 있고.

 

참고로 꼼장어 양념구이 또는 소금구이 인기가 많았는데

가격은 장어구이보다 조금 비싸다.

 

우리가 꼼장어를 먹지않은 이유는

작년 부산여행 때 해운대 시장에서 국밥을 먹으면서 본

비위생적인 장면때문..

 

하지만 가끔 꼼장어가 너무 먹고 싶다.ㅋㅋ

 

 

이름 : 동해장어구이

주소 :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신포동2가 121-4

상세정보 : http://wingspoon.naver.com/spotDetail.nhn?cityId=21496&townId=529608&spotId=55550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