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▶ 아기를 부탁해 ◀/산모교실

★후기★ 446회 라온비체 맘스클럽 예비엄마교실

by 걸음이 느린 아이 2015. 11. 11.
내 생애 첫 예비엄마교실 참석
 

 

신청자가 많을 것 같아,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당첨 문자가 두둥!!
 
- 쿠폰번호 개인마다 다른줄 알고 하이드처리했는데 알고보니 모두 같았다는 사실ㅎㅎ -
- 올레마크 옆 아기모양은 현재 주수와 출산일 D-day 체크해주는 어플(임신주수 계산 위젯) -
 

 

2015-11-10-12-21-47.png

 

 
참석 전날, 예비엄마교실 참석한다고 신랑한다 이야기 했더니
믿을 만한 거냐며.. 주최가 어디냐며.. 어디에서 하냐며.. ㅋㅋ
 
아이가 생겨 좋아하기만 했지 도통 모르는게 너무 많은 우리 신랑 ㅎㅎ
엑스박스 살 궁리하지 말고 관심 좀 갖으라규!!
 
위치는 당첨자 발표 페이지에 나온 것 보고 쉽게 찾을 수 있었고,

네이버 지도 하나면 헤매지 않고도 어디든 갈 수 있다는..

 

종각역 2번 출구에서 1~2분 직진 후 첫 횡당보도 맞은편!!

 

 

 

캡처.PNG
 
캡처1.PNG

 

 
예비엄마교실 행사 때문에 몇 시간을 통째로 임대한 듯!!

 

생각보다 협찬을 많이 받고 있으며,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.

 

안내도 잘 되어있고 스탭들도 많이 배치되어 있어서

헤매거나 불편함은 없었다. 

 
 
캡처2.PNG
 

 

안에 들어가자 마자, 안내데스크가 있고
참석자 정보(태명, 산모이름, 연락처, 이메일, 주소, 출산예정일) 작성 및 신분증 확인!!
(초상권으로 인해 나름 모자이크를..ㅎㅎ)

 

팜플렛, 설문조사, 경품 추첨지, 2부 DIY 시간에 필요한 준비물을 나눠줬는데

자리에 앉자마자 설문조사(A4 1장 반 분량)를 했다.

(산모님들과 친목을 다지고 싶었으나 뻘쭘 뻘쭘 ㅋㅋ) 

 

 

IMG_20151110_133128.jpg
 

 

안내데스크 옆에는 협찬사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고,
구경 및 경품은 1부 강의 후에 ㅎㅎ
 
어플설치 또는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등 참여 시 사은품을 주는데,

momQ에서 준 하기스 출산용품 패키지(기저귀, 물티슈, 각티슈, 화장품, 수유패드 등) 짱!! 

 
다양한 제품들도 구경할 수 있었는데,
박람회나 오프라인 매장보다 규모는 훨씬 작았지만
몰랐던 제품들도 알게 되고 팜플렛도 받아서 나름 괜찮았던 것 같다.
(딱 정해진 시간에 다 구경할 수 있을 정도!!)
 

 

IMG_20151110_133110.jpg
 

 

오늘 예비엄마교실 행사를 진행한 곳 '라온비체' 내부!!
금일 행사로 런치샐러드바 휴무로 다른 사람들은 없었고.. 음식들도 없었고..
 
아.. 이번주엔 신랑이랑 동네 애슐리라도 가야하나.. ㅠ_ㅠ

분명 점심을 먹고 갔음에도 샐러드바를 지나는데 왜케 배고파지는지..ㅋㅋ

 

 
IMG_20151110_133613.jpg

 

 
행사장 내부.

 

원형테이블에 6명씩 착석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었고,

'아 어디가서 앉아야 하지' 생각하는 순간, 자리 안내를 직접 해주셔서 다행 다행 ㅋㅋ

 

스크린이 3개,  테이블은 고개를 360도 돌려야 다 볼 수 있을 정도로
나름 넓직하고 많은 분들이 참석!!
 
위 사진은 행사 시작 30분 전이라 앞자리가 텅텅빈 ㅋㅋ

행사 때엔 자리가 다 꽉 찰 정도로 참석률이 좋아보였던!!

 

 
IMG_20151110_134757.jpg

 

 
이건, 안내데스크에서 받은건데,
나이만 많을뿐, 초산인 나에게 어쩌면 꼭 필요한 체크리스트!!
 
코엑스 베페에서 배냇저고리랑 짱구베개 1개씩 산거랑,

영국에서 사온 해리포터 우주복 1개 외 아직 산게 없다는..ㅋㅋ

 

신랑 작은어머니가 이불, 젖병,  옷, 모자 등 엄청 주시긴 했는데

여아용이라 ㅋㅋㅋㅋ 옷은 집에서만 입혀야지.. ㅋㅋ

우리 짱짱이는 남자니까!! ㅋㅋ

 

슬슬 준비해야 할텐데

엑스박스 살 생각만하는 이런 철딱서니 없는 아빠 같으니라규!! 

짱짱이 태어나면 다 이를테다 ㅋ_ㅋ 플스, 비타, 아이패드, 고사양pc 다 있는데 꼭 엑스박스를 사야하냐규!!

아빠~ 혼꾸녕 좀 나보실래요?_?

 

 

IMG_20151110_143644.jpg
 

 

1부 모유수유에 대한 강의였는데,
많은 사람들 앞에서 민망함에도 불구하고 강의 내내 가슴모형을 직접 착용하시고
지루하지 않고, 알기 쉽게 강의를 해주셨다.
 
전혀 몰랐던 것 중 하나가,
수유 중에는 가슴을 물로만 씻어야 한다는 것!!
 
그런데..
다들 필기 보다는 사진으로 PPT 내용을 담으시다보니
셔터 소리가 여기저기에서 '찰칵' * 100 

 

솔직히 강의 내용을 놓치기 싫어하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으나

강의하시는 분이 많이 신경 쓰였을 것 같다.

강의를 듣고 있는 나도 엄청 신경쓰일 정도였으니.. 

 
난 메모를 하다가 메모 어려운 것만 사진으로..
게다가 셔터소리 나지않는 카메라 어플로 센스있게!! ㅎㅎ

 

 
IMG_20151110_154526.jpg
 

 

2부 DIY 시간에 다과와 음료를 준비해 주셨는데,

다 먹고 싶었는데, 저 토끼녀석과 씨름하다보니

급 식욕 저하 ㅠ_ㅠ
 

빵 안 좋아하는데, 임신 후 왜케 빵이 땡기는지 ㅋㅋ

오는 길에 소세지빵 사서 길거리에서 먹으면서 집으로 ㅋㅋ

 

 

IMG_20151110_161104.jpg

 

 
고등학교 가정시간 이 후 너무 오랜만에 바늘을 잡아서 그런지,
주어진 시간 안에 완료하기가 너무 벅찼던..

 

우리 테이블에서는 그나마 내가 많이 한 듯한데,

바느질 참 못했네..ㅠ_ㅠ 

 

 

 

3부는 경품 추첨 시간!!

 

당첨되신 분들 축하드려요+_+ 부럽부럽+_+

 

 

 

 

평소 추첨 이런거 운 없어서 애초에 포기하고

토끼녀석 완성하는데에 열심을 다함!! ㅋㅋ
 
그래서 바느질과 솜 넣기는 완료했는데,
리본 글루건을 못해서 아직 미완.. 언제 완성할 수 있으려나;;
 
산부인과 문화센터에서 요가랑 DIY 신청할까 말까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,

막상 해보니 집중력도 길러지도 뭔가 재미있음 ㅋㅋ

 
새로운 취미를 발견한 느낌!!

 

 

 

IMG_20151110_182540.jpg
 

 

집에 와서 오늘 예비엄마교실에서 받은 선물 펼쳐봤더니!!
 
기저귀, 화장지, 물티슈, momQ 할인권, 목걸이카드지갑, 수유패드, 차, 화장품, 샴푸 등 많다 많아+_+
 
이외 각종 팜플렛이 있는데, 시간날 때 천천히 봐야할듯.

저번 코엑스 베페에서 챙겨온 팜플렛들이랑 날 잡아 보면서

슬슬 준비해야겠다!! 

 

 

오늘 행사 좋았던 점

1. 모유수유에 대해 사전에 미리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.

2. 많은 산모님들이 아이를 위한 마음이 느껴지는 시간이었다.

3. 출산 전/후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좀더 알 수 있었다.

4. 샘플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었다.

5. 판촉의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다.

6. 몰랐던 제품들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.

7. 다양한 경품이 있어 당첨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.

 

오늘 행사 아쉬운 점

1. PPT 자료를 배분해주면 좋겠다.

(강의시간 내내 카메라 셔터소리..강의하시는 분도 신경이 덜 쓰일 것이며,

집중도 잘되고 강의내용도 쉽게 잊지 않을 듯. 메모하는 사람은 몇 없었다.)

2. DIY 시간에 테이블이 다소 협소하게 느껴졌다.

(접시를 놓기위해 테이블 위를 약간 정리해야 했는데 바늘과 가위가 있어 조심스러웠다.)

 

 

행사 주최하시고 진행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.
또한, 무거운 몸 이끌고 참석하신 산모님들 고생많으셨어요.
 
태어날 아이를 위해 많은 노력과 정성을 다하는 분들을 보며
저도 지금 이 시간부터 더 우리 아이를 위해 태교도 열심히 하고
몸 관리도 잘해야 겠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.
 
우리 모두 순산하고 완모 합시다+_+